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금연 시도중, 그런데 챔픽스는 어떤 약? (바레니클린)

2023.01.11 - [분류 전체보기] - 나는 흡연자, 금연과 금단증상

 

나는 흡연자, 금연과 금단증상

흡연자의 흔한 생각 전 담배를 핀지 오래됐습니다. 특별히 기분이 좋아지는 것도 아니라, 왜 피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흡연 초반에는 1년이상의 금연이 두어번 있었어서, 언제든 끊을

csck1226.tistory.com

 

 금연을 하거나 담배를 줄이게 되면, 금단증상이 옵니다.

 신경전달물질인 니코틴이 수 년 동안 꾸준히 들어오니까, 거기에 적응을 했는데, 

 담배를 갑자기 안피면? 늘어난 니코틴 수용체는 배를 쫄쫄 굶게되고

 그 결과 안절부절, 짜증, 우울... 의 증상으로 나타는 것 같아요.

 

 바레니클린 (챔픽스의 성분)

 

 바레니클린은, 우리의 니코틴 수용체에 부분적으로 결합한다고 합니다. 

 그럼 바레니클린에 중독되는 거 아니야?

 니코틴처럼 중독될만큼 우리몸에서 다른 작용을 하는 건 아니고, 대신 니코틴이 수용체에 결합하는 걸 방해합니다.

 

 솔직히 안먹어봐서 모르겠습니다만,

 

 그러니까 바레니클린을 복용하는 도중에 담배를 피면?

 니코틴이 몸에 들어와도 우리의 니코틴수용체에 결합을 못하고,

 그러면 흡연이라는 것이 나에게 아무 의미없는 행동이 되나 봅니다.

 

 담배를 펴도 뇌가 보상을 받는 게 아니니까, 자연스럽게

 "담배 그거 왜 피냐?"가 될 수 있겠네요

 

 오호

 좋아보이지만, 이미 나는 금연 시작했고, 봴일 없을 것 같네요.

 혹시 실패하면 그때 가서 부탁드리겠읍니다

 

 

의지로 하는 금연 24시간째

 의외로 별 느낌이 없습니다.

 뇌가 담배를 원하는 안절부절한 느낌이 들면, 어짜피5초, 하고 그냥 넘겼습니다. 

 사탕은 하루종일 물고 있었습니다.

 

 전자담배는 중고거래로 팔아버리고 싶지만, 웬지 마음이 좋지 않아서 그냥 버리려고 합니다.

 "저는 이제 건강해지려고요, 님은 담배 많이피고 일찍 죽으세요"

 뭐 이러는 거 같아서요ㅋㅋ

 

 동네 보건소 가기

 

 금연에 확실히 도움이 될만한 걸 또 찾았습니다. 

 지금도 충분히 가능할 거 같은 건방진 생각이 들지만, 뭐라도 엮어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 동네 보건소에도 금연클리닉이 있습니다. 무려 9차까지 상담을 하고, 니코틴 보조제도 준다고 하네요.

 지속적으로 연락을 주고, 6개월 성공하면 기념품도 준다고 합니다. 

 

 내일 보건소에 연락해보려고 합니다.

 기념품 뭔지 물어봐야지. 

 

 

 마약 같은 담배

 

https://www.alternet.org/2013/04/10-hardest-drugs-kick

 

The 10 Hardest Drugs to Kick

Drug and alcohol use spikes wildly during the 30-day run-up to New Year's Eve. But which drugs are actually most addictive? The answers may surprise you.

www.alternet.org

 

 나무위키에 링크가 걸려 있어서 보니까

 가장 끊기 어려운 10가지 약의 3위에 니코틴이 있습니다. (1,2위랑 얼마 차이가 안납니다;;)

 좋아서 피우는 게 아니라, 악순환이 반복되다보니, 이젠 정상적인 뇌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피우게 되는 담배...

 

 흡연자분이 있으시면 그래도 같이 끊어봅시다.

 

 먀악 하니까 생각나는데

 

 저는 정말 솔직히는

 죽기 전에 LSD... 는 해보고 떠나고 싶어요.

 소리를 볼 수 있고, 생각을 들을 수 있고, 그 공감각은 어떤 걸까요

 

 ㅎㅎㅎ

 사람들 안보는 블로그라고 미쳤는지 마약하고 싶다는 글을 씁니다. 

 

 아래 글 맨 아래에는 보건소 다녀 온 후기도 있어요.

2023.01.13 - [분류 전체보기] - 블로그에 쓸 게 없을 때? 소재 고갈과 글감 찾기, 수익성 블로그?

 

블로그에 쓸 게 없을 때? 소재 고갈과 글감 찾기, 수익성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분들 중에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목표로 하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노출이 잘 되려면 매일 꾸준히 글을 쓰는 게 좋다고들 합니다. 꾸준히 쓰려니까 이게

csck1226.tistory.com